본문 바로가기
  • 智慧 로 삶의 마침표 찾아가는 窓
생활정보/생활정보,자료

🚶👣 걷기 예찬🚶‍♂️👣

by 보덕봉 2024. 2. 6.

🚶👣 걷기 예찬🚶‍♂️👣

1) 나는 걸을 때 명상을 할 수 있다.
걸음이 멈추면 생각도 멈춘다.
나의 정신은 오직 나의 다리와 함께 움직인다.
- 장 자크 루소 -

2) 걸으면 앉아 있을 때 보다 더 좋은 생각이 떠오른다.
그것은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이고, 책으로도 얻지 못하는 무언가를 가득 채워주며 버릴 것은 버리게 해준다.
- -임마누엘 칸트

3) 진정 위대한 모든 생각은 걷기에서 나온다.
- 프리드 리히 니체 -

4) 인간은 걸을 수 있는 만큼만 존재한다.
- 장 폴 사르트르 -

5) 나는 걸으면서 가장 풍요로운 생각을 얻게 되었다.
걸으면서 쫓아버릴 수 없을 만큼 무거운 생각이란 하나도 없다.
- 키에르케고르 -

6) 아침산책은 생각을 일깨워주고 선명하게 만들며 확장시킨다.
걸으면서 하는 대화는 이해력을 높이고 사고를 명료하게 만드는 반면 저녁산책은 마음을 진정시킨다.
- 아리스토텔레스 -

7) 내가 느끼기엔 이런 식으로 걸어서 여행하는 방법보다 매력적인 방법은 없는 것 같다.
- 빅토르 위고 -

8) 우리의 나날들을 연장시키는, 즉 오래 사는 최선의 방법은 끊임없이, 그리고 목적을 갖고 걷는 것이다.
- 찰스 디킨즈 -

9) 축복 속에 보내고 싶다면 아침에 일어나 걸어라.
-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-

10) 모든 운동 중에서 걷기가 최고다.
- 토머스 제퍼슨 -

11) 나는 천천히 걷지만
절대로 뒷걸음치지는 않는다.
- 에이브러햄 링컨

12)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는 좋은 음식이 낫고, 음식을 먹는 것 보다는 걷기가 더 낫다.  - 허준 -

13) 최고의 약(藥)은 걷는 것이다.
- 히포크라테스 -

14) 나에겐 두 명의 주치의가 있다.
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다.
- G. M. 트레벨리안 -

15) 인간은 본래 편한 것만 찾고, 비만한 몸으로 살아
가도록 만들어진 존재가 아니라, 끊임없이 걷도록 만들어진 존재다.
- 장지오노 -

16) 걷기는 위대한 모험이자 사색의 시작이고, 인류의 근원적인 따스한 가슴과 영혼의 실천이다.
걷기는 의지와 겸손의 정확한 균형이다.
- 게리 스나이더 -

17) 난 홀로 걸을 때만큼 그렇게 많은 생각을 하고 충만하게 존재하고 경험하며 제대로 나다웠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.
- 다비드 르 브트롱 -

18) 옹색한 걸음이든 여유로운 걸음이든, 멈칫거리는 걸음이든, 대담한 걸음이든 모든 걸음걸이에는 걷는 사람의 에너지와 감정이 구체적으로 드러난다.
- 조지프 A 아마토 -

19) 아름다운 자세를 갖고 싶으면 결코, 너 자신 혼자 걷고 있지 않음을 명심해서 걸어라.
- 오드리 헵번 -

20)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나가서 걸어라.
당신이 걸을 때 천사들이 속삭일 것이다.
- 레이먼드 인먼 -

- 걷기에 대한 수많은 글 중에서 -

수요일 아침에 드림!🍒

https://youtu.be/j1ZtO9kihlk?si=o_WkUsvpZV1qbHA9

'생활정보 > 생활정보,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양파의 다방면 유용한 효능  (2) 2023.05.24
인체,건강,생활 정보  (0) 2023.05.05
모르면 손해보는 생활 상식40  (0) 2022.11.17
의대 교수들이 만든 의학 상식, 정보  (0) 2021.07.06
대나무 꽃  (0) 2021.05.17